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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고객마당

고객서비스헌장

  • 우리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임직원은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하겠습니다.
  • 우리는 세계경제와 관련된 문제를 조사ㆍ연구ㆍ분석함으로써 국가의 대외경제정책 수립에 이바지하고 국민에게 봉사하기 위하여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깊이 인식하고 고객에게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우리는 고객들로부터 사랑과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언제나 친절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우리는 모든 민원업무에 대하여 봉사의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하고 신속· 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우리는 잘못 처리된 민원업무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하고 즉시 시정하여 고객들에게 조금이라도 불편과 불이익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고객의 의견을 존중하고,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며, 고객에 대한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최대한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다짐을 달성하기 위하여「서비스 이행표준」을 설정하고 임직원 모두가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다짐 합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민원인을 대하는 우리의 자세

  •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을 방문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민원인이 방문하시면 5분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인의 요망사항을 경청하고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운 경우에는 다른 직원이 인적사항과 용건 등을 메모해서 담당자가 직접 민원인에게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분에 대한 서비스 이행기준
    • 전화벨이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먼저 소속과 성명을 밝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인의 의견을 충분히 청취하고 성의있는 태도로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일 때에는 반드시 메모를 전달하여 민원인이 요구하실 경우에는 근무시간 이내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서비스 이행기준을 지키지 못하였을 경우
    • 연락을 주시면 경위를 파악하여 즉각 시정하고 담당자를 교육시키겠습니다.
  • 담당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두 번 이상 방문하였을 경우
    • 우선 민원인에게 정중히 사과를 드리고 업무을 신속히 처리하며 5,000원 상당의 교통비를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의견을 항상 듣는 연구행정 구현

  • 「이용자 참여센터」운영
    •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이용자 참여센터」를 운영 하겠습니다.
    • 「이용자 참여센터」는 이용자와 KIEP간의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 되었으며 Q&A, FAQ, 설문조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Q&A KIEP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사이트와 관련된 문의사항 및 국제경제관련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성실하게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FAQ 이용자가 자주 요청하는 질문을 주제별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 「고객 신고함」설치
    • 고객이 서비스의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도록 「고객신고함」을 설치하겠습니다.
    • 신고함 설치장소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연구조정실
    • 접수된 불만사항은 최대한 빨리 시정하고 그 결과를 신고인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서비스의 지속적인 보안 · 개선

  • 신고함이나 설문조사에서 나타난 미흡한 점은 개선·보완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겠습니다.
  •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대외경제정책연구원 직원에 대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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