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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영하

  • 중국진출 한국기업의 경영 현지화에 관한 연구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이 시작된 지 10년 여의 시간이 지났다. 그 동안 중국투자에 대한 관심은 진입방식(entry mode)에서 사후관리(post-entry management)로 관심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WTO가입을 전후해서부터는 중국 시장이 글로벌 시장과 통합..

    백권호 외 발간일 2002.12.30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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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제 1 장 서 론

    제 2 장 한국기업의 대중 직접투자 추이와 중국측 시각

    제 3 장 한국계 중국 진출기업의 경영 현지화 유형

    제 4 장 한국계 투자기업의 경영관리 현지화와 직무 만족도

    제 5 장 중국 현지 직원들의 직장생활과 경력관리

    제 6 장 한국계 중소기업 조직내 인적관계와 노무관리 현지화

    제 7 장 한국계 대기업의 경영 현지화와 문화적 적응

    제 8 장 기업의 경영 현지화와 문화적 적응

    제 10 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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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문요약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이 시작된 지 10년 여의 시간이 지났다. 그 동안 중국투자에 대한 관심은 진입방식(entry mode)에서 사후관리(post-entry management)로 관심이 변화하고 있다. 특히, WTO가입을 전후해서부터는 중국 시장이 글로벌 시장과 통합된 시장으로서의 특성이 강한가 아니면 여전히 중국적 특색을 지닌 시장으로서, 현지화의 압력이 큰 시장인가가 하는 것이 큰 관심거리가 되고 있다. (생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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