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동정

연구원소식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 작성일2020/12/11
  • 조회수1428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사진1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사진2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 개최 사진3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은 12월 11일(금) 세종시 국책연구단지 본원에서 온라인으로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KEEP(KIEP Emerging Economies Pathfinder) 프로젝트」는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청년인재를 양성하고자 2013년부터 KIEP가 운영해오고 있는 지역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2020년 KEEP 프로젝트에서는 중소기업과 국제대학원생, 멘토교수로 구성된 5개의 팀이 각각 베트남, 인도네시아, 중국, 인도, 나이지리아 등 신흥시장 진출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올해에는 토목 자재 제조·판매, 시스템 및 바이오의약품 개발, IT, 웹소설 플랫폼과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코로나19로 해외출장 및 기타 활동에 제약이 많았지만, 프로젝트 참가팀들은 국내 외국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고 화상회의를 통해 해외 바이어와 만나는 등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다양한 탐구활동을 수행했다.

 

이날 시상식은 조충제 KIEP 세계지역연구센터 소장의 격려사를 시작으로, 작년 KEEP 프로젝트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낸 KU-몬드레브팀(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 ㈜몬드레브)이 해외진출 사례를 공유하고, 올해 우수팀 시상 및 팀별 활동내용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최우수상은 성균관대학교 중국대학원 학생과 IT기업 ㈜빅인사이트로 구성된 B.I.C(Big In China)팀이 수상했다. B.I.C팀은 ‘이커머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의 중국시장 진출 방안 연구’를 주제로 탐구를 진행했다. 우수상에는 ‘베트남 토목 자재 사업 현황 및 외국 기업에 대한 정책·제도 연구’를 주제로 탐구한 그림슨팀(㈜그린테크-고려대학교 국제대학원)과 ‘한국 중소기업 조아라의 인도 진출 컨설팅’에 대해 탐구를 진행한 인도-조아라팀(㈜조아라-한국외국어대학교 국제지역대학원)이 선정되었다.


- 행사명: 2020 KEEP 프로젝트 시상식
- 일시: 2020년 12월 11일(금) 10:30~12:00
- 장소: 세종시 국책연구단지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주최: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문의: 세계지역연구센터 유인지 연구원(ijyoo@kiep.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