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동정

연구원소식

KOICA 외국인 장학생 KIEP 방문

  • 작성일2022/05/20
  • 조회수1874

KOICA 외국인 장학생 KIEP 방문 사진1

KOICA 외국인 장학생 KIEP 방문 사진2

KOICA 외국인 장학생 KIEP 방문 사진3

KOICA 외국인 장학생 KIEP 방문 사진4

박진 KDI국제정책대학원 교수와 한국국제협력단(KOICA) 장학생들이 5월 20일(금)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을 방문하여 이권형 세계지역연구센터 소장 및 원내 연구진들과 지역 관련 최근 이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간다, 콜롬비아, 캄보디아, 아제르바이잔, 필리핀, 가나 등 11개 국가에서 온 13명의 외국인 장학생단은 각국의 재무부, 외교통상부, 교육부 등 주요 정부기관에서 일하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었다.

이날 이권형 소장을 비롯해 최인아 동남아대양주팀장, 정민현 러시아유라시아팀 부연구위원, 노윤재 인도남아시아팀 부연구위원, 이승호 미주팀 부연구위원, 한선이 아프리카중동팀 부연구위원을 만난 KOICA 장학생들은 KIEP의 기관 연혁 및 조직 구성과 세계지역연구센터의 사업에 대해 소개받고,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환율, 에너지 가격 급등 등 최근 국제 이슈로 부상하는 경제 현안에 대해 의견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권형 소장은 “KIEP는 전 세계 각 지역에 대한 현안 이슈뿐만 아니라 국가 간 협력방안을 연구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으며, 이에 이번 방문을 계기로 연구교류와 협력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방문을 제안한 박진 교수 또한 “KIEP는 국내 유일의 지역연구 기관으로서 KDI국제정책대학원을 방문하는 다양한 신흥국 학생들과 교류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측 참석자들은 추후에도 각국의 연구기관을 중심으로 연구인력 간 활발한 네트워킹을 통해 미래 경제협력 방안을 모색해나갈 필요성에 공감했다.

- 행사명: KDI국제대학원 KOICA 외국인 장학생 방문
- 일  시: 2022년 5월 20일(금), 10:00~11:00
- 장  소: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4층 대회의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