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동정

연구원소식

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 작성일2021/06/08
  • 조회수4681

김흥종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 탈 플라스틱 캠페인 고고 챌린지 동참 사진1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김흥종 원장은 2021년 6월 8일(화) ‘고고(Go! Go!) 챌린지’에 동참하여 생활 속 플라스틱 감소 의지를 밝혔다.

‘고고(Go! Go!) 챌린지’는 생활 속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시작한 탈(脫) 플라스틱 실천운동 캠페인이다. 

김흥종 원장은 “플라스틱컵 사용 줄이Go, 개인컵 사용 늘리Go”라는 메시지를 통해 “연구원에서 친환경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탈 플라스틱 실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친환경 혁신과 공익적 사회책임 지향을 지향하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개선) 경영에서도 KIEP가 앞장서겠다”고 설명했다.

KIEP는 올해 2월 초 ESG 경영 TF를 구성하는 등 공공기관으로서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있다. 또한, ESG 경영 실천을 위해 물품 구매 시 무라벨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할 것을 고려하는 등 기관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활동에 함께할 것을 다짐했다.

한국노동연구원 황덕순 원장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김흥종 원장은 다음 참여자로 산업연구원 장지상 원장을 지명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