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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전자상거래 물류배송 형태와 문제점

▣ 중국의 C2C 전자상거래가 빠른 속도로 발전하면서 소비자들의 온라인 구매시장의 초석이 되고 있음.

- 2012년 중국의 온라인 결제의 소매 총액은 1억 1,315만 위안으로 사회 소비품 소매 총액의 5%에 달하며, 주요 전자상거래 유형 중 C2C 유형이 절반 이상을 차지하고 있음.

- 타오바오(淘宝网)는 아태지역의 최대 상권으로 중국 C2C 시장의 60%를 점유하고 있음.

 

물류배송의 문제점은 점진적으로 부각되고 있으며 C2C 전자상거래 발전을 제약하는 장애물이 되고 있음.

- 타오바오와 같은 C2C 업체는 제3의 물류회사와의 제휴를 통해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웹사이트 플랫폼은 물류회사에 대한 관리감독 능력이 부족하고 물류배송 회사는 전문성과 서비스 의식이 부족하여 배송 품질에 문제점이 나타나고 있음.

- 배송 시스템의 미비, 배송 서비스의 낮은 품질, 물류배송 기업의 능력 부족, 높은 물류배송 원가 등이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음.

 

▣ C2C 전자상거래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물류배송 서비스 제고 등 해결 방안을 강구해야 할 필요가 있음.

- 물류배송 시스템을 확충하고 서비스 품질 및 능력을 제고해야 하며 배송 원가를 낮추기 위한 노력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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