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물
KIEP 북경사무소 브리핑
목록으로
▣ 베이징 따싱(大兴)에서 원쟈바오(温家宝) 총리가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이하 ‘경호고속철도(京沪高铁)’)의 본격적인 건설이 시작되었다고 선포함(2008.4.18).
- 경호고속철도는 건기(乾期)에만 공사가 가능한 교량 부문이 많아 2005년부터 부분적으로 공사를 진행해왔음.
․경호고속철도에서 교량이 차지하는 거리는 무려 1,061km로, 총 노선의 80.5%를 차지
▣ 경호고속철도 건설은 공사 규모뿐만 아니라 경제적 의의도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됨.
- 경호고속철도는 중국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로, 기술 부문에 있어 중국은 70% 이상을 독자기술로 건설하겠다는 의지를 밝힘.
- 경호고속철도는 철도 부문의 발전과 함께 중국의 양대 경제권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중국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됨.
경호고속철도(京沪高铁) 건설의 주요 내용
- 저자 북경사무소
- 발간일2008-07-21
▣ 베이징 따싱(大兴)에서 원쟈바오(温家宝) 총리가 베이징-상하이 고속철도(이하 ‘경호고속철도(京沪高铁)’)의 본격적인 건설이 시작되었다고 선포함(2008.4.18).
- 경호고속철도는 건기(乾期)에만 공사가 가능한 교량 부문이 많아 2005년부터 부분적으로 공사를 진행해왔음.
․경호고속철도에서 교량이 차지하는 거리는 무려 1,061km로, 총 노선의 80.5%를 차지
▣ 경호고속철도 건설은 공사 규모뿐만 아니라 경제적 의의도 매우 큰 것으로 평가됨.
- 경호고속철도는 중국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그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의 대규모 건설 프로젝트로, 기술 부문에 있어 중국은 70% 이상을 독자기술로 건설하겠다는 의지를 밝힘.
- 경호고속철도는 철도 부문의 발전과 함께 중국의 양대 경제권 통합이라는 측면에서 중국 경제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됨.
첨부파일
-
중경현08-15.pdf (703.67KB / 다운로드 705회)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