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소식

푸틴 정부 ‘신동방정책’의 설계자, 러시아 파워 엘리트 모임 ‘발다이 클럽’ 카라가노프 의장 한국 방문

  • 작성일2014/02/19
  • 분류보도자료
  • 조회수2,500

◈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후속사업 차원에서 푸틴 정부 ‘신동방정책’의 설계자, 러시아 정·재·학계 파워 엘리트 모임 ‘발다이 클럽(Valdai Discussion Club)’ 세르게이 카라가노프 의장이 한국을 방문한다.
ㅇ 카라가노프 의장은 오는 2월 20일 ‘KIEP 유라시아 시니어 전문가 초청 특강’에서 ‘한국과 러시아: 양국을 둘러싼 세계 주요 정세’를 주제로 ‘유라시아의 부상’과 ‘러시아의 신동방정책’이 한국에 주는 시사점, 새로운 한-러 협력의 가능성 등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ㅇ 카라가노프 의장은 대통령 행정실 외교정책 고문과 외교국방정책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현재 러시아 고등경제대학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는 러시아 대외정책 결정과정의 핵심 인물 중 하나이다.


◈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은 작년 10월 ‘유라시아 이니셔티브’가 발표된 ‘유라시아 시대의 국제협력’ 컨퍼런스를 주관한 바 있으며, 후속사업의 일환으로 ‘유라시아 시니어 전문가 초청 특강’, ‘KIEP 유라시아 연구포럼 등을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
ㅇ 특강에 앞서 개최될 ‘KIEP 유라시아 연구포럼’에서는 국내 저명 유라시아 전문가들과 정부, 기업, 언론 등 유관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하여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방안과 정부의 대 유라시아 정책방향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ㅇ KIEP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후속사업 종합계획에 따라 현재 ‘국제 유라시아 연구 네트워크 구축’,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연구 시리즈 발간사업’, ‘한-러 중장기 협력 로드맵 공동연구’ 등도 추진되고 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