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미나

목록으로

‘WTO 퍼블릭 포럼 KIEP 세션’ 개최

  • 종류국제세미나
  • 개최일자2019-10-10
  • 개최시간8:30~10:00
  • 개최장소스위스 제네바 WTO 본부 Room F
  • 문의처무역협정팀 강민지 전문연구원(044-414-1196)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은 올해 10월 8일부터 11일까지 스위스 제네바 WTO 본부에서 열리는 WTO 퍼블릭 포럼(Public Forum)에서 “국경 없는 디지털 콘텐츠 교역: 향후 WTO 규범의 방향(Borderless Trade of Digital Contents: Next Chapter for the WTO)”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WTO 퍼블릭 포럼은 WTO가 주최하는 연례 정기행사로 기술발전, 생산방법, 고용, 수요패턴, 인구, 기후 등의 변화가 세계무역체제에 주는 영향과 이에 따른 국제무역의 변화방향 등을 논의하는 자리입니다. 각국 정부 관계자는 물론 각 분야의 전문가, 언론인 등을 포함하여 매해 1,500명 이상이 참가합니다. 올해 개최되는 WTO 퍼블릭 포럼은 ‘미래의 무역: 변화하는 세계에 대한 적응(Trading Forward: Adapting to a Changing World)’이라는 주제를 다룹니다.


KIEP는 이번 퍼블릭 포럼에서 ‘국경 없는 디지털 콘텐츠 교역’이라는 주제로 독립 세션을 개최합니다. KIEP 세션은 최근 들어 소위 Z세대로 불리는 젊은 계층이 1인 미디어 컨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는 패턴이 두드러지는 현상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와 관련된 통상이슈가 향후 세계무역 변화에 어떠한 함의를 갖는지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KIEP 세션은 국경 장벽이라는 제약 없이 날로 빠르게 성장하는 디지털 콘텐츠를 둘러싼 다양한 이슈(예컨데 세금부과, 지적재산권 보호 등)를 점검하고 디지털 무역을 활성화하기 위한 국가 협력 방안과 WTO 역할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1. 주 제: Borderless Trade of Digital Contents: Next Chapter for the WTO


2. 일 시: 2019년 10월 10일(목), 8:30~10:00


3. 장 소: 스위스 제네바 WTO 본부 Room F


4. 주 최: 세계무역기구(WTO)


5. 주 관: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6. 문 의: 무역통상실 무역협정팀 강민지 전문연구원(044-414-1196)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