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미나

목록으로

‘한-우즈벡, 한-카자흐 전략대화’ 국제세미나 개최

  • 종류국제세미나
  • 개최일자2019-04-16 ~ 2019-04-18
  • 개최시간10:00~17:00
  • 개최장소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우즈베키스탄 행정아카데미, 카자흐스탄 누르술탄(구 아스타나) 줌박타스 호텔
  • 문의처러시아유라시아팀 김초롱 연구원(044-414-1124)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과 우즈베키스탄 Institute for Strategic and Regional Studies(ISRS), 카자흐스탄 Economic Research Institute(ERI)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한민국 외교부가 공식 후원하는 ‘한-우즈벡, 한-카자흐 전략대화’ 국제세미나가 4월 16일(화) 타슈켄트 우즈베키스탄 행정아카데미, 4월 18일(목) 카자흐스탄 누르술탄(구 아스타나) 줌박타스 호텔에서 각각 개최됩니다.

 

금번 문재인 대통령의 중앙아시아 3개국 순방은 5년 만에 이뤄지는 중요한 대외 외교 행사로 신북방정책의 핵심 파트너국가들과 실질적 경제협력을 위한 실무적 토대를 구축하고 한국기업들의 에너지, 건설 및 사회인프라 분야 진출을 확대하고자 합니다. 동시에 개발도상국의 경제 현대화를 지원하는 기여국가, 모범국가상으로의 대한민국 이미지를 제고하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에 맞춰 KIEP는 대한민국 외교부의 공식 후원을 받아 순방 대상국 중 한국과의 경제협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 양국의 주요 싱크탱크와 공동으로 전략대화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본 행사에서는 대외경제정책의 전반적 틀과 함께 다양한 경제협력 방안이 논의 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신북방정책에 대해 홍보하고 신북방·신남방정책 간 연결성 및 완결성을 도모하는 방안을 모색하여 정책성과를 제고하는 한편, 유라시아 공동번영을 위한 디지털, 교육, 보건 등의 사회인프라 건설과 관련한 심도 있는 논의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   래  -

 

□ 한-우즈벡 전략대화
  - 주제: 한-우즈벡 공동번영을 위한 미래 비전
  - 일시: 4월 16일(화), 10:00~17:00
  - 장소: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우즈베키스탄 행정아카데미
  - 주최: KIEP, ISRS
  - 후원: 외교부
  - 문의: 신북방경제실 러시아유라시아팀 김초롱 연구원(044-414-1124)

 

□ 한-카자흐 전략대화
  - 주제: 한-카자흐 공동번영을 위한 미래 비전
  - 일시: 4월 18일(목), 10:00~17:00
  - 장소: 카자흐스탄 누르술탄(구 아스타나) 줌박타스 호텔
  - 주최: KIEP, ERI
  - 후원: 외교부
  - 문의: 신북방경제실 러시아유라시아팀 김초롱 연구원(044-414-1124)

 

※ 본 행사는 한-러 동시통역이 제공됩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