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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브리핑

인도네시아, '스위프토노믹스' 도입으로 관광 산업 강화 및 글로벌 이벤트 유치

인도네시아 Bangkok Post, scmp 2024/02/20

☐ 인도네시아, 관광 부문 활성화를 위해 주요 문화 및 스포츠 이벤트 유치에 주력
- 산디아가 살라후딘 우노(Sandiaga Salahuddin Uno) 인도네시아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은 싱가포르에서 열린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콘서트가 경제에 미친 영향에서 영감을 받아, '스위프토노믹스(Swiftonomics)'라는 전략을 통해 더 많은 국제 이벤트를 인도네시아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함
- 정부는 상기 이벤트 유치를 지원하기 위해 1조 루피아(약 855억 원) 규모의 기금을 조성하고, 관광객의 지출 증가와 체류 기간 연장을 목표로 함

☐ 비자 면제 확대 및 허가 절차 간소화로 이벤트 개최 용이성 제고
- 국제 이벤트에 대한 매력적인 장소로서 인도네시아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정부는 더 많은 국가에 대한 비자 면제를 확대하고 허가 절차를 간소화할 계획임
- 또한, 발리(Bali)에서는 관광의 환경적 영향을 해결하고 섬의 보존 노력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방문객 부담금을 도입함

☐ 평화로운 선거 이후 관광 성장에 대한 낙관적 전망
- 우노 관광창조경제부 장관은 최근 평화롭게 치러진 선거가 관광객에게 안정성과 매력을 제공하는 긍정적인 신호로 작용한다며 인도네시아 관광의 밝은 미래에 대해 낙관적인 입장을 표명함
- 한편, 공식 선거 결과를 앞두고, 이번 결과가 방문객에게 정치적 안정성과 안전을 보여주어 관광 산업을 더욱 촉진할 것이라는 기대가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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