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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無알콜 음료 시장 동향

태국 KITA 2016/09/01

태국 無알콜 음료 시장 동향

 

□ 시장 규모

 

 o ‘15년 태국의 GDP는 4,161억 달러로 ‘14년 4,048억 달러에서 2.8% 증가

 

  - 태국은 6천 8백만 인구를 가진 세계 19번째 인구 대국으로 ‘17년 인구는 6천 9백만을 돌파 전망

 

□ 소비자 트랜드

 

 o ‘13년 연간 1인당 소비 지출은 3,243달러이며 식품과 無알콜 음료 지출은 908달러로 전체 지출대비 28% 차지

 

  - ‘14년 전체 식품소비는 238억 달러에 달했으며 중산층의 증가로 점점 증가하는 추세

 

  - `14년 포장된 즉석 식품의 판매량은 119억 달러로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가처분 소득 증가가 편의성을 강조한 제품의 판매 증가로 이어졌다는 분석임

 

□ 無알콜 음료시장 동향

 

 o TNS社의 ‘15년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탄산음료(CSD) 구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

 

  - 요거트와 인스턴트 차는 탄산음료 다음으로 선호되는 음료이며, 두유와 과일 주스도 소비자들이 구매하는 음료임

 

  목록별 점유율(%)

 

Source: TNS

 

 o 탄산음료는 전체 음료 시장의 42% 차지

 

  - 평균 無알콜음료 소비량은 300ml이며 태국 소비자들은 매달 1,000바트를 탄산음료 소비에 지출

 

상품별 점유율 현황(%)

 

Source: TNS

 

 o 無알콜 음료로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는 탄산음료와 멸균우유임

 

  -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제품으로는 펩시(99%), 코카콜라(97%), 환타(97%), Foremost(96%), Yakult(96%)임

 

  - 태국 無알콜 음료 구매 소비자들의 절반은 주로 집주변이나 직장에 있는 시간에 無알콜 음료를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남

 

  - 에너지음료와 커피 소비는 주로 직장에서 이뤄짐

 

無알콜 음료의 구매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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