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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정보

[무역] 국내 코스메슈티컬 기업의 동남아 진출 전략에 관한 연구 :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인도네시아 국내연구자료 기타 박희준, 한재필, 박재홍 한국무역학회 발간일 : 2015-11-30 등록일 : 2017-07-21 원문링크

동남아시아 화장품 시장은 2000년 초 WTO 가업을 한 베트남 등의 국가를 통해서 본격적으로 개방되기 시작하였으며, 최근 수년간 7%대의 지속적인 경제성장과 소득증가를 나타내고 있다. 동남아시아 소비자들의 생활수준의 향상과 소비의 변화는 할랄제품의 주요 소비 국가인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의학화장품인 코스메슈티컬(Cosmeceutical) 제품의 판매에서 변화를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글로벌 제약기업, 전문 의약 제조기업 등이 동남아 주요 할랄 소비 국가의 코스메슈티컬에 진입하면서, 기업 간에 점유율 확보를 둘러싼 치열한 경쟁이 예고되어 지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산업분석을 기반으로 가설검증을 통한 실증연구방법으로, 동남아시아 주요 할랄 국가인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 코스메슈티컬의 진출 전략 방안을 중심으로 한국중소화장품기업체들의 기준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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