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중국 싼야시, 싱가포르와의 관광 유대 강화 위한 마케팅 이니셔티브 전개
싱가포르 Asia One, Straits Times 2024/03/25
☐ 싼야(Sanya) 관광청, 싱가포르에서 마케팅 활동 전개
- 2024년 3월 19일부터 22일까지 싼야 관광청은 싼야 경제권의 관광 관련 기업들과 함께 싱가포르에서 관광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함
- 동 활동은 싼야와 싱가포르 간의 관광 협력 및 교류를 강화하고, 싱가포르의 글로벌 항공 허브 지위를 활용해 '아름다운 싼야(Beautiful Sanya)'의 이야기를 국제 시장에 전달하며 싼야로의 해외 고객 유입을 확장하기 위한 목적임
☐ 관광 증가 및 새로운 비자 정책으로 양국 간 여행 활성화
- 하이난 자유무역항(Hainan Free Trade Port) 아래 '프놈펜(Phnom Penh)-싼야-싱가포르(Singapore)' 노선 출범과 중국과 싱가포르 간 상호 비자 면제 조치는 양국 간 여행을 크게 촉진함
- 동 조치로 인해 2024년 첫 두 달 동안 싱가포르 관광객의 싼야 당일 도착(overnight arrival)이 전년 동기 대비 661% 증가함
☐ 싼야, 국제 관광객 유치 및 관광 서비스 강화 목표
- 싼야 관광청은 해외 파트너와의 우호적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제 문화 및 관광 교류를 심화하기 위해 노력 중임
- ▲시장 수요에 맞춘 관광 상품 최적화, ▲인바운드 관광객(inbound tourists)*을 위한 '하이난 안심 결제 앱(Hainan Safe Pay APP)' 출시, ▲소셜 미디어 플랫폼 '방문싼야(VisitSanya)' 계정을 통한 상담 및 불만 처리 채널 개설 등의 조치가 추진됨
- 동 노력은 싼야로의 해외 관광객 유치 증가와 인바운드 관광 시장의 가속화된 발전을 목표로 함
*국내로 유입되는 외국인 관광객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 및 AI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글 | 싱가포르, 2년 연속 아시아에서 가장 행복한 국가로 선정 | 2024-03-22 |
---|---|---|
다음글 | 싱가포르, 2월 핵심 물가상승률 3.6%로 예상치 상회 | 2024-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