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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브리핑

태국, 문화 콘텐츠 산업을 활용한 경제 성장 방안 내놔

태국 The Nation, The Star 2023/11/09

☐ 태국이 문화 콘텐츠 산업을 활용하여 경제 효과를 창출하기로 함
- 태국 정부는 태국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에이전시(THACCA, Thailand Creative Content Agency) 설립을 통해 향후 4년간 연간 약 4조 바트(한화 약 147조 1,905억 원)의 수익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함
- 태국 정부는 출라롱콘 대학교 사신 경영대학원(Chulalongkorn University's Sasin Graduate Institute of Business Administration), 문화부와 협력하여 2,000만 명 교육, 11개 창조 산업 개발, 소프트 파워의 글로벌 확산을 목표로 함

☐ 태국 정부가 단계적 소프트 파워 정책을 내놓음
- 태국 정부의 소프트 파워 정책은 3단계로 나뉘며, 첫 번째 단계는 100일 동안 등록 장소 설치, 관련 부처 규정 개정, 동계 페스티벌 조직에 중점이 두어짐
- 2024년 4월까지 진행될 두 번째 단계에서는 THACCA 설립 제안과 함께 ‘원 패밀리 원 소프트 파워(OFOS, One Family One Soft Power)' 이니셔티브가 시작됨

☐ 태국 문화 콘텐츠 산업을 지원할 기관 설립안이 의회에 제출될 예정임
- 2024년 10월 3일까지로 예정된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계는 100만 명 교육을 목표로 함
- 태국 정부는 해당 기간 동안 영화 및 음악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하고 글로벌 행사에 소프트 파워 참여를 지원하는 THACCA 설립도 의회에 제안될 예정임
- 이러한 포괄적인 접근 방식은 태국의 소프트 파워를 강화하고 글로벌 무대에서 태국의 경제적, 문화적 중요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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