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베트남 온라인 여행사 시장, 외국계 기업들에 점령당해
베트남 Vietnam Plus, VN Express 2023/05/04
☐ 2023년 1/4분기 조사 결과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들이 외국인 소유 온라인 여행사 이용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
- 환대 산업에 특화된 베트남 시장조사 기업 아웃박스 컴파니(Outbox Company)가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여행사들에 대한 선호도 및 인지도를 조사함.
- 2023년 1/4분기에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선호한 온라인 여행사는 트레블로카(Traveloka), 부킹닷컴(Booking.com), 아고다(Agoda), 엑스피디아(Expedia), 트립닷컴(Trip.com) 같은 외국계 온라인 여행사임.
☐ 2023년 1/4분기에 인도네시아 온라인 여행사 트레블로카를 선택한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은 전년 동기 대비 40%나 늘어남.
- 해당 분기 트레블로카를 선택한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 수는 2위인 부킹닷컴을 선택한 사람보다 10%나 많음.
-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들이 해외 온라인 여행사를 선호하는 주된 이유 중 하나는 온라인 거래 및 글로벌 운영에 대한 광범위한 경험 및 확고한 평판임.
☐ 베트남 내국인 관광객들은 강력한 재정적 지원을 받아 확립된 브랜드를 구축한 해외 온라인 여행사들을 선호함.
- 트레블로카는 10억 달러(한화 약 1조 3,338억 원) 이상 가치를 지녀 ‘유니콘(unicorn)’이라 불리는 스타트업임.
- 부킹닷컴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Amsterdam)에 본사를 두고 있고, 아고다는 싱가포르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엑스피디아는 미국에 본사를 둔 온라인 여행사임.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 및 AI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글 | 태국, 대마초 사용 합법화 이후 이웃 국가로부터 눈총받고 있어 | 2023-05-04 |
---|---|---|
다음글 | 캄보디아, 중국 공안과 양국 간 법 집행 협력 이어가고 있어 | 2023-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