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브리핑
인도 자동차 시장에서 SUV 차량 수요 증가 추세
인도 Nikkei Asia, NDTV 2023/02/27
자료인용안내
자료를 인용, 보도하시는 경우, 출처를 반드시 “ AIF 인도ㆍ남아시아 ”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대가족(大家族) 문화와 거친 도로 사정으로 인해 인도에서 SUV 차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시장조사 기업 자토 다이너믹(JATO Dynamics)에 따르면 2022년 인도에서 SUV와 해치백(hatchback) 차량 판매량이 각각 160만 대와 132만 대를 기록함.
- 이에 따라 2022년 인도에서 SUV와 해치백 차량의 시장 점유율은 각각 42%와 35%임.
- 해치백 차량이란 차체 뒤쪽에 위로 들어올려 열 수 있는 문이 있는 자동차임.
☐ 2022년 인도에서 자동차 판매량은 처음으로 일본을 추월하였고 인도는 세계 3위 자동차 판매 시장으로 도약함.
- 인도에서 수입 자동차뿐만 아니라 인도 국산 자동차 제조사들도 인도 자동차 시장 활황에 큰 기대를 걸고 있음.
- 2023년 1월 뉴델리(New Delhi)에서 열린 인도 최대의 모터쇼에 일본, 한국과 같은 전통적인 자동차 강국이 SUV를 내놓은 가운데 중국의 전기차 제조사 BYD는 유일하게 세단(sedan)을 선보임.
☐ 현대자동차 인도 법인의 판촉 담당 타룬 가르그(Tarun Garg)는 인도 소비자들의 가처분 소득이 높아짐에 따라 이들이 고급 자동차에도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고 밝힘.
- 타룬 가르그는 현대자동차의 인도 내 매출 53%가 SUV에서 나오고 있고 조만간 60%까지 높아질 것이라고 귀띔함.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 및 AI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글 | 스리랑카 야당 국회의원, IMF에 전기 요금 인상 책임 돌려 | 2023-02-27 |
---|---|---|
다음글 | 인도 온라인 정육 판매 플랫폼 프레시투홈, 시리즈D 편딩에서 3,000만 달러 투자 유치 기대 | 2023-02-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