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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국, 2022년 1분기에 전 세계 주간 온라인 쇼핑 1위

태국 KATI 2022/09/22




▢ 주요 내용
ㅇ 최근 We Are Social 및 Hootsuite 조사 기관에서 2022년 1분기 태국을 포함한 전 세계 인터넷 이용자를 대상으로 주간 온라인 쇼핑 및 전자 상거래 (E-Commerce)에 대한 글로벌 디지털 트렌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ㅇ 조사 결과에 따르면 2022년 1분기 전 세계에서 주간 온라인 쇼핑 거래가 가장 많았던 상위 10개국 중 태국이 66.5%로 가장 높았다. 이어서 터키 65.7%, 멕시코 65.3%, 인도 65.1% 그리고 한국 63.3% 순이었다.
ㅇ 태국 소비자들이 온라인 쇼핑을 선택하게 만드는 가장 큰 5가지 이유 중 첫 번째는  무료 배송(50.4%)이었다. 그다음으로 쿠폰 및 할인(39.0%), 다른 사용자의 리뷰(32.1%), 간편한 교환방법(30.9%), 간편한 구매 프로세스(28.7%)가 뒤를 이었다.
ㅇ 추가적으로 현지 조사기관 , The 1 Insight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은 팬데믹 기간 동안 매출과 이용자가 모두 증가세를 보이는 등 꾸준히 성장해 왔으며, 해당 조사기관의 설문조사 결과 최근 태국 소비자의 36%가 오프라인 쇼핑을 더 선호함에도 불구 현재의 온라인 쇼핑 빈도를 그대로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시사점
ㅇ 최근 태국 소비자의 ‘보복 소비 (Revenge Spending)로 인해 식품 분야를 포함해 4가지 제품군이 높은 매출에 기록했다. 관련 보고서에 따르면 와인, 제과 및 디저트와 같은 식음료 부문의 매출은 51% 성장했고, 홈쿠킹 트렌드가 주춤함에 따라 요리 및 베이커리 재료의 매출은 14% 감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보복 소비 추세는 식품 유통의온·오프라인 채널 모두에서 긍정적인 영향으로 예상되며, 주목해야할 하나의 소비트랜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보복 소비 (Revenge Spending) : 외부요인에 의해 억눌렸던 소비가 한꺼번에 분출되는 현상을 일컫는다. 2020년 코로나19 확산으로 급감한 소비가 전염병 확산이 누그러짐에 따라 소비 폭발로 이어져 보복 소비 현상이 나타났다.



▢ 출처: 
1.Marketeer Online :
https://marketeeronline.co/archives/273920
2.PPTVHD36 :
https://www.pptvhd36.com/news/%E0%B9%80%E0%B8%A8%E0%B8%A3%E0%B8%A9%E0%B8%90%E0%B8%81%E0%B8%B4%E0%B8%88/1783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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