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영역 건너뛰기
지역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파키스탄 산업용 전지 시장동향

파키스탄 KOTRA 2015/12/22

파키스탄 산업용 전지 시장동향

- 다양한 분야에 걸쳐 꾸준한 수요 증가 –

- 적극적인 홍보를 통한 차별화 전략 필요 –

 

 

 

□ 시장 현황

 

 ○ 시장 규모

  - 파키스탄 산업용 전지(battery) 수요는 최근 3년간 꾸준히 증가해왔으며, 2014/2015 회계연도 기준 연간 소비량은 150만 개를 상회함.

  - 전체 소비량의 약 73%를 자국 내 생산으로 충당하며 나머지는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음. 현지 주요 제조기업으로는 Exide Battery, Volta Battery, National Battery, Atlas Battery 등이 대표적임.

  - 산업용 전지 수요처는 크게 네 곳으로 분류할 수 있으며, 구체적으로 승용차/오토바이용 배터리, 트럭/버스용 배터리, UPS(무정전전원장치)용 배터리, 공업용 배터리임. 최근 분야별 수요는 아래 표와 같이 집계됨.

 

파키스탄 산업용 전지 소비동향

                        (단위: 개)

용도

2012/2013

2013/2014

2014/2015

자체생산

수입

자체생산

수입

자체생산

수입

트럭/트랙터

250,000

100,000

270,000

130,000

300,000

150,000

승용차

500,000

200,000

600,000

150,000

650,000

150,000

UPS/발전기

80,000

70,000

100,000

100,000

150,000

100,000

공업용

20,000

30,000

22,000

8,000

25,000

10,000

총계

850,000

400,000

992,000

388,000

1,125,000

410,000

주: 파키스탄 회계연도에 따르면 2014/15년은 2014년 7월~2015년 6월에 해당함.

자료원: Battery Manufacturers Association

 

 ○ 시장 특성

  - 현지 바이어에 따르면, 아직까지 습식 전지(wet battery)가 산업용 전지 시장수요의 85%를 차지하고 있음. 습식 전지는 파키스탄에서 전통적으로 제조해온 전지로 저가에 생산되고 있음.

  - 최근에는 UPS 보급의 확대로 건전지(Dry Battery) 수요도 차츰 늘어나고 있으며 현재 시장의 15% 가량을 점유함. 파키스탄에서는 잦은 정전, 단전으로 인해 다수의 가정, 사무실에서 UPS를 구비하고 있는 상황임.

 

□ 바이어 인터뷰

 

 ○ Emba Corporation

  - 담당자: Mr. Dilip Kotichi(CEO)

  - 이 회사는 산업용 배터리 수입, 유통상으로 과거 한국 제품도 수입한 경험이 있음. 이 회사 CEO에 따르면 아직까지 파키스탄 전지 수요는 철저하게 가격 위주로 결정되고 있음.

  - 특히 건전지 분야에서 저렴한 중국산 제품이 물밀듯이 현지 시장에 보급되면서 이러한 경향이 심화되고 있음. 따라서 이 회사는 무엇보다 가격책정에 신중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함.

 

 ○ MM Battery

  - 담당자: Mr. Bilal Ahmed(CEO)

  - 이 회사는 현재 주로 중국, 유럽산 제품을 수입하고 있음. 바이어에 따르면 아직까지 파키스탄 소비자들은 한국산 전지를 중국산과 동급으로 인지하고 있다고 함. 이에 따라 고품질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은 한국제품 대신 주로 유럽산을 구매하는 실정이라고 전해옴.

  - 이 회사는 한국 제품의 잠재력에 대해 높게 평가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현지 진출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홍보활동이 필요함을 역설함. 특히 전지의 경우, 익숙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임. 대중매체, 광고판 등을 활용한 현지 광고는 여전히 효과적인 홍보수단임.

 

현지 생산 산업용 전지 예시

자료원: www.osaka.com.pk, www.olx.com.pk        

 

□ 우리 기업 시사점

 

 ○ 사전 홍보활동 필수

  - MM Battery사의 조언과 같이 아직까지 파키스탄 시장에서 한국 제품의 인지도는 낮은 편임. 이에 따라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해야 하는 상황임.

  - 최근 현지 제조기업 Osaka Battery의 경우, 효과적인 광고 슬로건을 통해 매출 신장을 달성하고 있어 참고할 만함. 이 회사는 ‘Battery is only Osaka’라는 카피를 광고에 삽입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바 있음.

 

 ○ 가격 중심의 시장수요에 주목

  - 현지 바이어(Emba Corporation)의 언급과 같이 파키스탄 소비자들은 여전히 품질보다는 가격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음. 이에 따라 제품별로 가격책정 시 특히 신중할 필요가 있음.

  - 산업용 건전지의 경우, 현지 시장가격은 아래와 같이 형성돼 있음.

 

(단위: 달러)

암페어(ampere)

시장가격

50

70

48

45

45

38

30

32

자료원: 현지 바이어 인터뷰

 

  - 또한 전지의 주요 수요처가 자동차 산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현지 유명 자동차 전시회에도 관심을 기울인다면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임.

 

현지 주요 자동차 전시회 개최 정보

전시회명

Auto Asia Exhibition

시기

2016.1.26~28

장소

파키스탄 카라치(Expo Center- Karachi)

담당자 연락처

92-21) 111-222-444

Email

info@autoasia.com.pk

웹사이트

www.autoasia.com.pk

 

 

자료원: Pakistan Battery Manufacturers Association, Dawn News, Express Tribune, MM Battery, Emba Corporation 인터뷰 및 KOTRA 카라치 무역관 자료 종합

 

< 저작권자 ⓒ KOTRA & globalwindow.org >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AI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