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충북 싱가포르·인도 무역사절단 상담회 참관기
인도ㆍ남아시아 일반 KOTRA 2016/04/29
2016 충북 싱가포르·인도 무역사절단 상담회 참관기 - 43개 인도 업체 상담장 방문, 상담액 40만 달러 규모 -
□ 상담회 개요
○ 이번 시장개척단 상담회는 충북시와 KOTRA가 공동주관한 행사로, 충북시 관할 내에 있는 한국 중소기업들이 참여했음. - 총 43개의 인도 업체들이 상담장을 방문해 총 63건의 상담을 했고, 40만6000달러 규모의 상담액을 기록함.
상담회 현장 사진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 인도 바이어들의 반응
○ 상담 기업의 제품군은 장판, 중장비, 블라인드, 조명, 바이오, 메디컬, 인조대리석 등 다양했으나 인조대리석, 의료기기 관련 기업에 대한 관심이 가장 눈에 띄었음.
○ 여러 업체에서 제품의 샘플, 작동방법에 대한 시연, 홍보 동영상 등을 준비해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고 추후 이메일을 통해 제품 성능 및 가격 협상에 대해 논의하기로 함.
□ 시사점
○ 대부분의 인도 바이어들의 경우 한국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은 편으로, 중국산과 비슷한 가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음. - 중국산과 차별화되는 제품의 강점을 잘 설명할 수 있는 영문 마케팅 홍보자료 준비가 필요함.
○ 치과용품의 경우 인도 시장 유망품목 중 하나로 시장 수요가 높은 편으로, 경쟁력 있는 한국 기업의 진출 가능성이 높음.
○ 콜라겐의 경우, 화장품이 건강음료 원료로 사용 가능해 최근 인도 화장품 및 관광음료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수요가 발생하고 있음.
○ 인도 시장의 경우, 저가제품은 중국제 및 현지 생산품이 장악하고 있으며, 고급 제품은 유럽산 제품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음. - 한국 제품의 경우 틈새시장을 공략해야 하므로 기술 및 가격경쟁력이 요구됨.
작성자: KOTRA 뉴델리 무역관 이호민
자료원: KOTRA 뉴델리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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