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 샴푸시장
파키스탄 KOTRA 2015/10/29
파키스탄 샴푸시장
□ 파키스탄 샴푸시장 동향
(단위: 달러, %)
자료원: Federal Board of Revenue
○ 파키스탄 연간 샴푸시장 규모는 약 8210만ℓ이며, Anti-dandruff 샴푸시장 규모가 약 3300만ℓ, 기타 샴푸시장이 4910만ℓ임.
○ 조사기관 Gallup Pakistan에 따르면, 파키스탄 국민의 절반 이상, 즉 약 1억500만 명이 머리에 비듬 문제가 있다고 응답함. 비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오일을 사용하기도 하지만 다수가 샴푸를 이용하고 있다고 함.
○ 파키스탄에서 시장 점유율 1위는 Unilever사의 브랜드인 Sunsilk로 전체 시장의 34%를 차지함. 특히 이 브랜드는 여성들 사이에 최고의 인기 브랜드이며, 비단 같은 긴 머리를 최고의 미의 기준으로 여기는 파키스탄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각광을 받고 있음.
○ 대부분의 파키스탄인은 머릿결과 헤어관리 목적에 따라 샴푸를 선택하는 것으로 조사됨. 비듬방지샴푸, 탈모방지샴푸, Moisture 샴푸, Straight 샴푸, Black & Shine 샴푸, 발모 발육을 위한 샴푸 등임. 헤어조건에 따라서도 선호하는 브랜드가 다르게 나타남. 분야별 선호하는 브랜드를 살펴보면 비듬방지(Head & Shoulder), 탈모방지(Sunsilk, Pantene), Broken & dry hair(Dove & Sunsilk)임.
□ 주요 수입 브랜드 샴푸 가격
□ 시장 전망
○ 파키스탄은 아직도 경제적으로 열악해 청결를 유지하기 위한 비누나 기타 세제 등도 사용하지 못하는 인구도 많은 것으로 조사됨. 파키스탄이 경제적으로 성장함에 따라 샴푸 수요는 지속적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됨.
○ 특히 구매력이 있는 계층을 중심으로 헤어 건강관리에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헤어 건강 관리를 위한 기능성 샴푸 수요가 꾸준히 증대될 것으로 예상됨.
○ 머리 비듬 문제가 있는 인구 가운데도 Anti-Daudruff 샴푸 사용 인구는 절반도 안 되고 있어 앞으로 이에 대한 수요는 다른 어느 헤어 건강관리보다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됨.
□ 시사점
○ 우리 기업들이 파키스탄 Anti-daudruff 샴푸시장 진입에 매우 유망할 것으로 보임.
○ 또한 우리 기업들이 갖고 있는 우수한 기능성 헤어관리제품들을 특수계층을 상대로 마케팅을 구사한다면 파키스탄 내에서 상당한 성과가 창출될 것임.
작성자: KOTRA 카라치 무역관 강봉학 자료원: Federal Board of Revenue, Gallup Pakistan, Daniyas Cosmetics, Care Cosmetics, Basar Brothers 수입상 및 KOTRA 카라치 무역관 자료 종합
| |||||||||||||||||||||||||||||||||||||||||||||||||||||||||||||||||||||||||||||
< 저작권자 ⓒ KOTRA & globalwindow.org > |
본 페이지에 등재된 자료는 운영기관(KIEP) 및 AIF의 공식적인 입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전글 | 인도 사이버범죄 대책 방안 시급 | 2015-11-11 |
---|---|---|
다음글 | 인도 조선업계, 우리 기업과의 협력 기대 | 2015-1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