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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도 남성 의류, 이제는 맞춤복 시대

인도ㆍ남아시아 일반 KOTRA 2015/07/29

인도 남성 의류, 이제는 맞춤복 시대

- 소득 증가, 수요 변화, 브랜드 인식 증가 등으로 인도 남성복 수요 증가 -

- 젊은 층의 구매력 증가로 맞춤복 수요 증가, 프랜차이즈 활성화 기대 -

 

 

 

□ 인도 남성복 시장 동향

 

 ○ 남성복 시장 성장 요인

  - 인도 남성들은 최근 의류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이는 젊은 층 근로자 수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남성들의 수요 변화, 브랜드 인식 증가 등으로 인한 것임.

  - 인도 남성 소비자들의 구매력은 꾸준히 증가했으며, 다양한 색상 및 스타일을 시도하는 등 관련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음.

  - 인도 남성 소비자들은 외모에 많은 관심을 보이면서 몸에 딱 맞는 상품을 선호하고, 스포츠의류, 캐주얼 의류, 정장이 주된 인기 상품임.

 

 ○ 인도 남성복 시장 현황

  - 2014년 인도 남성복 시장은 9700억 루피의 시장 가치를 나타냈으며, 인도 전체 의류시장에서 43%를 차지하면서 가장 큰 분야로 떠오름.

  - 인도 브랜드는 새로운 스타일을 출시하고 맞춤복을 선보인 결과, 인도 소비자들을 사로잡는데 성공했으며, 프리미엄 및 고급 브랜드가 인도 시장에 진입하고 있음.

  - 남성복 시장은 기성복 및 맞춤복이 인기를 끌면서 더욱 성장하고 있음.

 

□ 인도 남성복 브랜드

 

기성복 브랜드

 

맞춤복 브랜드

 

□ 인도 남성복 시장 전망

 

 ○ 성장이 기대되는 인도 남성복 시장

  - 25~35세 연령의 인도 남성들은 특히 맞춤복을 많이 구매하고 있으며, 향후 기능적인 측면이 더욱 중요한 요소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됨.

  - 인도 정부는 브랜드 기업에 대해 소비세 면제혜택을 제공했으며, 이는 시장 심리에 영향을 미쳐 관련 시장이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됨.

  - 인도 남성복 시장은 연평균성장률 8.5%를 기록하며 2017년 240억 달러의 시장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됨.

   

 ○ 맞춤복으로 기우는 인도 남성복 시장

  - 기성복은 현재 인도 남성복 시장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로 젊은 층 및 기업 유니폼으로 인기를 얻음. 그러나 최근 인도 남성 소비자들은 온라인 포털 및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맞춤화된 옷을 선호하는 추세이며, 이에 따라 고급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됨.

  - 인도 맞춤복 시장은 현지 재단사가 많으며, 조직화 되지 않은 방법으로 수선하고 있어 정확성이 떨어지는 편임. 이에 따라 프리미엄 및 고급 브랜드의 맞춤화 제작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됨.

  - 맞춤복은 인도 남성복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로 떠올랐으며, 관련 시장 브랜드들은 이에 발맞춰 빠른 속도로 소비자 수요에 부응할 것으로 전망됨.

 

 ○ 프랜차이즈 형태로 사업을 확장하는 기업들

  - Manish Mandhana사는 이번 회계연도(2015년 4월 1일~2016년 3월 31일)에 최소 20개 매장을 인도에 프랜차이즈 형태로 설립할 것이라고 함.

  - Celio Future Fashion Limited사 CEO인 Rajiv Nair는 2015년 10개의 매장을 프랜차이즈 형태로 설립할 예정이며, 매년 10~15개의 매장을 지속적으로 늘리는 것이 목표라고 함.

  - 남성복 소매업체들은 많은 인구가 모이는 대형몰에 프랜차이즈로 입점하는 것을 선호하고 있음.

 

자료원: Technopak

 

□ 시사점

 

 ○ 인도 남성복 시장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향후 소비자들의 소득 증가, 수요 변화 등으로 인해 관련 시장이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전망됨.

 

 ○ 인도 25~35세를 이루는 젊은 층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몸에 딱 맞고 기능이 우수한 상품을 선호함. 이에 따라 맞춤복이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됨.

 

 ○ 인도 의류 소매업체들은 많은 인구가 몰리는 대형몰에 프랜차이즈로 입점하려는 추세이며, 브랜드 인지도 또한 높아지고 있음. 이에 따라 관련 시장 브랜드는 소비자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으로 기대됨.

 

 

자료원: The Times of India, The Franchising World, Technopak, KOTRA 뭄바이 무역관 자료 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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