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소식

주한 스리랑카 대사 방원 및 원내 연구진 면담

  • 작성일2019/11/12
  • 조회수1288

주한 스리랑카 대사 방원 및 원내 연구진 면담 사진1

주한 스리랑카 대사 방원 및 원내 연구진 면담 사진2

주한 스리랑카 대사 방원 및 원내 연구진 면담 사진3

사즈 맨디스(Dr. A. Saj U. Mendis) 주한 스리랑카 대사가 11월 12일(화)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을 방문해 이재영 원장을 예방하고, 원내 연구진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사즈  맨디스 대사와의 접견자리에서 이재영 KIEP 원장은 본원과 스리랑카 내 많은 국책연구기관들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즈 맨디스 대사 역시 한국의 빠른 경제 발전에 감탄하며, 향후 양국 내 기관들 간에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교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이후 진행된 강의에서 사즈 맨디스 대사는 남아시아 지역 경제협력에서 인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중국과 인도의 경제 현황, 발전 과정 등을 비교했다. 또한 스리랑카의 국제적인 이미지 개선에도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고 언급하며, 한국이 스리랑카에 매우 중요한 협력 대상국이라고 밝혔다.

 

사즈 맨디스 대사와 이재영 원장을 비롯하여 김정곤 인도남아시아팀장, 류한별 인도남아시아팀 부연구위원 등 KIEP 연구진들은 본 면담이 한국과 스리랑카 양국 협력의 미래와 이해를 이해하는 데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 행사명: 주한 스리랑카 대사 방원 및 면담
- 일시: 2019년 11월 12일(수), 14:00~16:00
- 장소: 세종시 국책연구단지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담당자: 신남방경제실 인도남아시아팀 류한별 부연구위원(hbryu@kiep.go.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