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Policy Analyses

Publications

To list
Analysis of Korean SME’s Chinese Business Strategy economic relations, business management

Author ChangKyu Lee, YoungRok Cheong, JunYeob Lee, and BongKyo Seo Series 연구보고서 20-02 Language Korean Date 2020.07.29

Download(다운로드:4,007)


국문요약


제1장 서론 및 문제 제기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기존 연구와의 차별성 


제2장 중국 진출 한국 중소기업 사업 환경의 변화 
1. 중국의 외부 경영 환경 변화 
2. 중국의 산업구조 고도화와 경쟁 환경의 변화 
3. 외국인 투자기업에 대한 경영 환경의 변화 
4. 경기 분석과 인터뷰를 통한 경영 환경의 악화 요인 분석 


제3장 주요국의 대중국 비즈니스 전략 변화 
1. 주요국 중국 비즈니스 개황과 특징 
2. 일본의 대중국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와 특징 
3. 대만의 대중국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와 특징 
4. 이스라엘의 대중국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와 특징 
5. 독일의 대중국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와 특징 


제4장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사업 전략 도출 
1. 중국 진출 중소기업 유형화의 선결 과제 
2. 유형별 중소기업 현황과 전략적 이슈에 대한 인터뷰
3.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비즈니스 전략 제언


제5장 결론과 정책 제언 
1. 연구결과 종합 및 주요 시사점
2. 한국 중소기업의 중국 비즈니스 정책 과제 


참고문헌

Sales Info

Quantity/Size, Sale Price
Quantity/Size 259
Sale Price 10 $

Order List

공공누리 OPEN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기준 (공공누리, KOGL) 제4유형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