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동정

연구원소식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개최

  • 작성일2021/09/23
  • 조회수2911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개최 사진1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개최 사진2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개최 사진3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개최 사진4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연구원이 주관하는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가 ‘세계 주요국의 기후변화 대응 장기전략’을 주제로 9월 23일(목) 개최되었다. 본 세미나는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각 국가별 정책을 살펴보고 국제사회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였다.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 및 시사점’에 대해 발표한 문진영 KIEP 팀장은 탄소중립 목표가 선언적 의미가 아닌 실제 이행 계획에 기초할 수 있도록 알맞은 추진 체계를 마련하고 개도국과 선진국의 국제협력이 이루어져야 함을 강조했다. ‘주요국 에너지 전환정책 변화 분석’에 대해 발표한 양의석 에너지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은 에너지 전환 정책을 확립하기 위해서는 명확한 목표 설정과 사회적 합의가 전제되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번 행사에는 김흥종 KIEP 원장, 문진영 KIEP 연구위원, 양의석 에너지경제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을 비롯해 이상엽 한국환경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정해구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이사장, 윤제용 한국환경연구원장이 참석했으며, 박호정 고려대 식품자원경제학과 교수, 박형건 녹색기후기금 팀장, 배지영 민주연구원 연구위원, 안윤기 포스코경영연구원 상무, 이수철 일본 메이죠대 경제학부 교수, 조홍종 단국대 경제학과 교수가 지정토론자로 참여하였다. 

- 행사명: NRC 탄소중립연구단 5차 세미나
- 주  제: 세계 주요국의 기후변화 대응 장기전략
- 일  시: 2021년 9월 23일(목), 10:30~12:00
- 장  소: NRC 강남 SWC(온라인 화상회의 병행)
- 주  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 주  관: 한국환경연구원
- 담당자: 국제개발협력센터 글로벌전략팀 이예림 연구원(yrlee@kiep.go.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