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동정

연구원소식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 작성일2021/05/14
  • 조회수1467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사진1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사진2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사진3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사진4

주한 프랑스 대사 KIEP 방문 사진5

필립 르포르(Philippe Lefort) 주한 프랑스 대사는 5월 14일(금)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을 방문하여 김흥종 KIEP 원장, 조동희 유럽팀장과 세계경제 전망 및 프랑스 경제, 에너지 안보 현안 등 다양한 글로벌 이슈에 대해 논의했다. 

김흥종 원장은 최근 KIEP가 발표한 2021년 세계경제 성장률 전망치를 제시하고, 올해 미국과 유럽 주요국의 빠른 경제 회복이 예상되는 가운데 2022년에는 본래 성장세로 돌아설 것이라고 밝혔다. 코로나19 이후 주요 경제이슈는 경기회복을 위해 그간 시중에 푼 유동성을 흡수하는 출구전략 마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르포르 대사는 프랑스의 경우 코로나19를 계기로 경제의 디지털화 및 친환경화를 적극 추진 중이며, 오는 6월까지 국민의 50%가 백신 접종을 예정하고 있어 연내 집단면역 형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프랑스는 독일, 네덜란드와 함께 동맹을 결성하여 역내 반도체 생산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김흥종 원장과 르포르 대사는 이 외에도 유럽국가들 내 에너지의 안정적인 수급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런 상황은 국가 안보와도 관련되어 있는 만큼 더욱 예의주시하여 돌파구를 모색하고 대응해나갈 필요가 있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 행사명: 주한 프랑스대사 KIEP 방문 및 면담
- 일시: 2021년 5월 14일(금), 14:00~15:00
- 장소: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담당자: 선진경제실 유럽팀 윤형준 연구원(hjyoon@kiep.go.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