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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신흥 부유 소비층’조사보고

▣ 다국적 컨설팅 전문회사 맥킨지(Mckinsey&company)는 “중국 신흥 부유 소비계층(迎接新纪元: 中国新兴的富裕消费阶层, 이하 ‘신 부유소비층’)”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함(2009.7).

▣ 연구방법

- ‘신 부유소비층’에 대한 연구는 부유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정탐방 및 현장탐방을 통해 라이프스타일, 소비성향, 소비수요를 살펴본 후 정량화하였음.

- 1,750명의 신 부유소비층을 대상으로 35~45분 정도의 1:1 인터뷰를 실시함.

· 응답자는 모두 16개 도시에 분포 되어있으며, 16개 도시는 3개의 1급 도시, 9개의 2급 도시, 4개의 3급 도시로 나누어짐.

- 서로 다른 업종에서 신 부유소비층에게 유명 브랜드를 제공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관리책임자나 판매전문가도 취재함.

- 1급·2급 도시의 80개 사치품 전문 매장을 방문하였으며 각 매장의 성과와 품위를 비교하기 위하여 매장 입구에서 120명의 소비자에 대하여 조사를 진행하였음.

- 요인분석을 통하여 부유한 중국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재무관리 및 사치품소비 등의 주제를 도출하였으며, 소비수요에 근거하여 군집분석을 통해 부유한 중국 소비자를 세분화함.

▣ 아래는 맥킨지 보고서의 주요 내용을 요약 정리한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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