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KIEP 북경사무소 브리핑

발간물

목록으로

최근 중국 백색가전 업계의 M&A 현황과 시사점



▣ 최근 중국의 백색가전 업계는 지속적인 M&A에 힘입어 과점화 경향이 뚜렷해짐.

- 주요 백색가전 기업들은 이를 통해 경쟁자 축소, SCM(Supply Chain Management)의 강화를 통한 생산 효율성의 제고, 규모의 경제 실현 등을 꾀하고 있음.

▣ 중국 최대 백색가전 기업인 미디어(美的, Media)그룹은 샤오텐어(小天鹅, Little Swan)를 인수합병함으로써 종합 백색가전브랜드로 거듭남(2008.2.27).

- 이번 M&A를 마지막으로 중국 백색가전업계의 M&A 열풍이 일단락

▣ 향후 백색가전 시장에서는 하이얼(海尔, Haier), 미디어, 하이센스(海信, Hisense) - 커롱(科龙, Kelon), 창홍(长虹, Changhong), 거리(格力, Gree) 등 5개 주요 기업군을 중심으로 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됨.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목록

공공누리 OPEN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상업용금지, 변경금지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기준 (공공누리, KOGL) 제4유형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정책 참조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