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소식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전북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 작성일2023/06/05
  • 분류보도자료
  • 조회수2,207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전북대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국가거점국립대학 전북대학교와 상호 축적된 연구 노하우 및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경제 관련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원장 김흥종)과 전북대학교(총장 양오봉)는 2023년 6월 5일(월) 오후 4시 전북대학교 대학본부 4층 회의실에서 양 기관의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보유하고 있는 자원과 축적된 노하우를 활용해 공동의 연구과제, 특히 경제 관련 분야에서의 긴밀한 협력을 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앞으로 공동 연구와 관련 세미나 등을 추진하고,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사업도 발굴하고 추진키로 했다. 또한 양 기관이 지식과 인력 등을 교류하고, 지역과 국가 발전을 이끌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나가는 데에도 뜻을 같이했다. 


 

대외경제정책연구원전북대학교 협력분야 >

 

 

 

ㅇ 공동 연구 및 세미나
ㅇ 상호 연구 네트워크를 활용한 공동 사업
ㅇ 지식·인력의 상호 교류 및 인력 양성 사업
ㅇ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항


  김흥종 KIEP 원장은 “다년간 국내 주요 국제대학원과의 공동 사업을 통해 인재 양성에 노력해온 KIEP가 국가거점국립대학인 전북대학교와 공동 연구 추진과 지역 인재 양성 등의 긴밀한 협력은 의미가 매우 크다”고 밝혔다.

  양오봉 총장은 “국가 핵심 연구기관인 대외경제정책연구원과의 이번 협약은 대학과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 글로컬대학으로 담대하게 나아가고 있는 우리대학에 큰 동력이 될 것”이라며 “경제 분야에서 공동의 연구 과제를 발굴하고, 우수 인재도 양성할 수 있도록 긴밀히 연대하겠다”고 말했다.


/끝/
◈ 붙 임1. 행사 사진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