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연구원소식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 작성일2019/08/07
  • 조회수1549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1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2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3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4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5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모색 사진6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은 8월 7일(수)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을 주제로 ‘한·러 디지털 협력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KIEP가 러시아 및 이탈리아 전문가들과 공동으로 수행 중인 한‧러 디지털 협력 연구의 성과를 공유하고, 양국 디지털 협력의 잠재력과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재영 KIEP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기술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디지털 기술 협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2020년 한‧러 수교 3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이 디지털 협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30년을 위한 질적 도약을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재영 원장은 북방지역의 핵심 국가인 러시아와의 디지털 협력을 기반으로 남방국가들과도 연대해 산업기술 협력을 확대, 강화해나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러 디지털 협력 연구의 공동연구진인 박정호 KIEP 신북방경제실장과 김석환 KIEP 초청연구위원을 비롯해 세르게이 발렌테이 러시아 플레하노프 경제대학교 학부장, 예브게니 아브도쿠신 러시아 사범대학교 교수, 마르코 시디 핀란드 국제문제연구소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외에도 김정곤 KIEP 인도남아시아팀장, 이주언 유진투자증권 선임연구원, 김종호 LS네트웍스 과장, 백서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박지원 KOTRA 연구위원, 김영옥 법무법인 미르 변호사, 현상백 KIEP 부연구위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 행사명: 한·러 디지털 협력 세미나
- 주제: 디지털 시대, 한‧러 협력의 새로운 비전
- 일시: 2019년 8월 7일(수), 13:00~18:00
- 장소: 서울 프레이저 플레이스 남대문, 남대문룸
- 주최 및 주관: 대외경제정책연구원(KIEP)
- 담당자: 신북방경제실 러시아유라시아팀 강부균 전문연구원(bgkang@kiep.go.kr)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콘텐츠 만족도 조사

0/100